HOME CHECK 고객지원
이용 후기
점검서비스 사전점검 홈체크로 해결했어요
유민경 2019.07.21

우리 세식구의 새로운 보금자리 입주가 2달도 남지 않았다.

설렘반 기대반으로 새 아파트 입주 준비에 한창인 나와 우리 남편이다.



새 아파트 입주의 첫번째 관문이라 할 수 있는 사전 점검!

처음으로 우리가 살 집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사전점검이라는 생소한 일을 해야 한다는 부담감이…ㅠㅠ

매의 눈으로 하자를 찾을 자신이 없던 나와 남편은 결국 아파트 사전점검 대행 업체에 맡기기로 결심했다.



인터넷과 지인을 통해 알아본바 “홈체크”라는 업체가 꼼꼼히 체크 해준다는 말을 듣고 홈체크로 결심!!



결론부터 말하자면 나와 남편은 우리의 결정이 틀리지 않았음을 알았고 너무 만족스러웠다.

 


사전점검날 홈체크 직원 세분이 오셨다. 한 분은 장비를 이용하여 점검을 해주셨고, 나머지 두 분은 육안점검(마감재 점검)을 해주셨다.

먼저 장비점검 담당자분은 여러 장비를 사용하여 라돈 측정, 공기질 측정, 단열재 확인, 누수 점검, 수직/ 수평 점검을 해주셨다.

생소하고 처음보는 장비들로 꼼꼼히 점검을 해주시고 점검 완료후 측정 결과에 대해서 알기 쉽게 설명해주시니 믿음이 간다.

육안 담당자분들께서는 집안 구석구석 꼼꼼히 점검하며 하자가 있거나 문제가 의심되는 부분에 번호 스티커를 붙이고 하자 내용을 표기해 주셨다.

모든 점검이 완료되면 홈체크 직원분들이 작성한 하자 및 문제가 의심되는 부분을 정리한 리스트를 주신다.

홈체크를 이용하면 편리한점 중 하나가 바로 직원분들이 정리한 리스트를 그대로 시공사에 전달만 하면 된다.

만약 홈체크를 이용하지 않았다면 나와 남편은 서툰 실력으로 하자를 찾고 리스트를 정리해야 하는 정신없고 힘든 상황에 놓였을 것이다.

다시 한번 우리의 결정이 옳았다는 것을 느꼈다. 

http://m.blog.naver.com/516ymk/221610798476